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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hmm은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세계적인 종합 해운 물류기업이다.

1976년 유조선 3척의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 벌크선, 광탄선, 중량화물선, 특수제품선 등 신사업에 적극 진출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 당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 해운 전문인력의 숙련된 선박 운영과 정확한 시황 예측, 글로벌 IT시스템을 바탕으로 해운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주가

종목 분석

최근 뉴스 및 전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5,000원으로 18.4% 상향

- 목표주가 상향은 1)1분기 실적이 당사의 직전 추정치를 상회 전망, 2)수에즈 운하 사고 이후 Spot 운임 상승, 3)SC운임 상승 등을 반영하여 2021년~ 2022년 실적 추정치 변경 반영 때문 - 2021년~22년 영업이익을 4조 1,645억원, 2조 8,670억원으로 직전 추정치 대비 각각 +35.4%, +24.6% 상향 조정 - 목표주가는 2021년 추정 BPS 26,243원에 Target PBR 1.7배를 적용 - 최근 컨테이너 운임은 동서기간항로에서의 물동량 증가와 수에즈운하 사고 이후의 공급차질 영향 등으로 재차 강세로 전환 - 2021년 1~2월 주요 노선별 컨테이너 물동량은 1)아시아-유럽 2,621천 TEUs(+17.0% yoy), 2)아시아-북미 2,975천TEUs(+20.7% yoy) 기록 중 - 3월 LA와 Long Beach Port의 Import Container 처리량은 각각 +113.1% (yoy), +110.4%(yoy)를 기록 중임 - 현재와 같은 수요 강세 상황에서는 미주와 유럽항로의 공급망 차질이 정상화 되기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 성수기인 3분기까지 시황 강세 유지 전망함

 

2021년 1분기 영업이익 9,216억원으로 당사 추정 크게 상회 전망

- HMM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 3,513억원(+79.1% yoy), 영업이익 9,216 억원(흑전 yoy), 지배주주순이익 -443억원(적지, yoy)로 수정 전망함 - 1분기 USWC 운임은 +2.9%(qoq), Europe 운임은 +102.4%(qoq) 상승함. 직 전 추정 시 이를 감안하여 HMM의 1분기 운임 상승폭을 +14%(qoq)로 추정 - 하지만, 1)다른 노선에서의 운임 상승 영향, 2)노선별 물동량 비중 변화, 3)프 리미엄 서비스 출시 등으로 당사 예상을 상회하여 운임 상승한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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