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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0\^^/0 2021. 6. 1.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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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등이 주요 게임이다.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서비스 시작 이후 꾸준히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의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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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0 론칭한 [트릭스터 M 한국] 론칭 초반 흥행수준 예상 대폭 초과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트릭스터 IP를 기반으로 개발한 복고풍 모바일 MMORPG인 [트릭스터 M] 5/20 한국시장 론칭 당사에서는 [트릭스터 M 한국]에 대한 눈높이는 매우 낮게 설정했었음. 동사의 올해 상반 기 핵심 기대신작은 6월 론칭 예정인 [블레이드앤소울2 한국]이며 그 전에 론칭되는 [트 릭스터 M]은 [블레이드앤소울2 한국] 론칭 전 조그마한 맛보기 일정 정도로만 감안했으 며 첫 분기 일평균 매출도 겨우 1.5억원 정도로 추정했었음 그러나, 5/20 론칭 이후 5/31까지 열흘 남짓 정도의 론칭 초반 흥행성과는 당사 예상치를 대폭 초과하는 수준. [트릭스터 M 한국]의 론칭 후 일별 구글 매출순위는 5/21 13위, 5/22 5위, 5/23 4위, 5/24 3위, 5/25 3위, 5/26 3위, 5/27 2위, 5/28 3위, 5/29 3위, 5/30 3 위, 5/31 3위로서 Top 5는 물론 최근 며칠간 3위를 꾸준히 유지 중 3위 정도면 일평균 매출 10억원 중반 수준. 즉, [트릭스터 M 한국]은 론칭 후 열흘 남짓 기간의 론칭 초반 일평균 매출은 최소한 10억원 이상은 되는 것으로 추산. 이 정도면 6월 이후 매출순위 및 일평균 매출의 가파른 하향 안정화를 감안하더라도 첫 분기(2Q21) 영 업일수 42일 동안의 일평균 매출은 당사 종전 전망치는 대폭 초과할 것으로 예상. 본 자 료에서는 첫 분기 일평균 매출 전망치를 종전 1.5억원에서 7.5억원으로 대폭 상향함

[트릭스터 M] 초반 호조는 핵심 기대신작 [블소2] 론칭 전의 양념모멘텀

[트릭스터 M] 첫 분기 일평균 매출 전망치 대폭 상향으로 2Q21 영업이익 전망치는 종전 대비 8.2% 상향. 다만, [트릭스터 M] 일평균 매출은 둘째 분기인 3Q21 QoQ -65%의 가파른 하향 안정화 추정, 이에 따라 3Q21 이후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은 제한적인 것으 로 추정함.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 상향폭은 2021년은 3.6%, 2022년은 1.5%로 추정함 즉, [트릭스터 M 한국] 전망치 상향에 따른 실적 전망치 상향은 보수적 관점에서 동사 TP 를 상당수준 상향할 정도는 아닐 것으로 추정했음. 그러나, [트릭스터 M 한국] 론칭 초반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호조는 6월 론칭 예정인 핵심 기대신작 [블소2 한국] 론칭 전의 양 념 모멘텀 역할은 충분하다고 판단. [트릭스터 M]이 신작모멘텀의 불을 지피기 시작했음. [블레이드앤소울2]가 이를 이어받아 활활 타오를 것으로 기대

 

-자료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애널리스트 기업보고서(202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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