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업소개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국내 1위 식품회사의 위치를 공고히하고 있다.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다.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가

cj제일제당은 41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종목 분석

최근 뉴스 및 전망

1Q21 Pre: 호실적 예상

1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6조 656억원(YoY +4.0%), 3,274억원(YoY +18.6%)으로 추정한다. 물류 제외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조 5,901억원(YoY +3.1%), 2,504억원(YoY +13.8%)으로 예상한다. ① 국내 가공 매출 은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설날 선물세트 판매 호조 로 YoY 소폭 성장이 예상된다. 일부 원부자재 투입가 상승 은 비용 효율화로 상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영업마진은 전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한다. ② 해외 가공도 고성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쉬안즈’는 역기저에도 불구하고 1~2 월 누계 매출액이 YoY 소폭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원화 강세 기인해 환산 매출액은 YoY 소폭 감소할 전망이 다. CJ제일제당 미국 및 중국 법인 매출은 YoY 10% 이상 성 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③ 바이오는 중국 돼지 사육두수 및 외식 조미료 수요 회복 기인해 OP 600억원 내외 기여가 가 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④ 생물자원은 베트남 고돈가가 이어 지면서 OP 500억원 내외 기여가 가능해 보인다.

하반기 갈수록 실적 모멘텀 부각 전망

작년 상반기는 코로나19 기인한 가공식품 수요 호조 기인해 베이스가 높다. 실적 모멘텀은 하반기 갈수록 부각될 공산이 크다. 올해 실적 개선의 Key는 ‘쉬안즈’와의 시너지이다. 현 재 ‘비비고만두’의 미국 점포 입점율은 작년 초 30.2%에서 54%까지 상승한 것으로 파악된다. 연말 타깃은 60%이다. 만두의 채널 확대 여력이 여전히 유효한 가운데 다른 카테고 리로의 확장도 기대된다. 참고로 올해 해외 가공식품 매출 (쉬안즈 포함)은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YoY 7.8% 성장 할 것으로 추정한다. 식품 사업부 내 이익 기여도도 40%까 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현 주가는 2021년 예상 PER 12배에 거래 중으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제공한다.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주가는 재차 반등을 시도할 것으로 전 망한다

 

전망관련 출처 -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 심은주님이 작성한 보고서내용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