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사용해 봤을 페이스타임에 영상통화관련해서 과연 요금은 얼마나 나올것인가?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과연 페이스타임의 요금은 얼마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ㄴ우리는 현재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도 살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어요. 카톡으로 대화는 기본이고 영상통화도 하고 이모티콘도 주고받고 쇼핑도 합니다. 그중에 영상통화는 데이터무제한 시대가 오면서 요금 부담이 사라지면서 그 이용시간과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톡의 영상통화를 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혹시 아이폰 기본기능에도 페이스타임이 있다는걸 아시나요? 물론 아이폰 사용자들은 모르시는분들 없겠죠? 아이폰사용자끼리는 카톡없이도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이란?

우선 내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아이폰 전화부에서 등록된 사요자의 연락처정보에 아래와같이 메세지, 휴대전화, 비디오, mail 항목처럼 

[비디오]가 보이면서 아래에 FaceTime에 보인다면 상대방도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카톡의 영상통화처럼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기능으로 아이폰 사용자끼리 영상통화를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

아이폰 페이스타임은 별도의 서비스요금은 없습니다. 데이터만 사용할수 있으면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니다. 

다만, 서비스요금이 무료일뿐 데이터요금은 발생할수 있습니다. 

즉, WI-FI로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공짜로 이용할수 있다는 것이죠. 요금은 무료! 

그런데, 만약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못하는 곳에서 네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한다면? 이또한 요즘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요금은 공짜겠죠? (물론 이걸 사용하려고 무제한 요금를 사용한다면 무제한 요금제비용이 발생하겠네요.. 설마 그러시는 분은 없겠죠?) 

그럼 만약 나는 데이터 무제한도 아니고, 와이파이도 사용할수 없는데 일반 데이터요금으로 페이스타임 이용할때 발생하는 요금이 궁금하다는 분이 계실수 있는데요. 그래서 한번 준비해 봤습니다. 

아이폰 페이스타임 데이터요금계산

데이터 소모량은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과 전송 속도, 무선 네티워크 가입 서비스 유형에 따라 차이가 날수 있지만, 평균 10분 기준으로 약 30MB 정도 사용한다고 볼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1GB로 사용할수 있는 페이스타임 사용시간은 330분(5시간30분) 정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는 통신사와 요금제마다 다르지만 보통 2000~3000원 정도로 계산할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자신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경우 서비스 요금이 없다고 해서 아이폰 페이스타임 장시간 사용할경우는  요금제 폭탄을 맞을수 있으니 와이파이 환경과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경우의 사용시에는 절제가 필요할수 있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페이스타임 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연애초반의 커플들 아니고선 하루 5~6시간씩 영상통화 할사람들이 많지 않을것같은데요~ 가끔 부모님께 안부전화겸 영상통화는 충분히 괜찮을듯 하니 오늘 영상통화 한번 해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그럼 추운날씨 따뜻하게 옷입으시고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뵐께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